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공유하기

인문사회계열

경영학과(Department of Business Administration, 經營學科)

학위과정

  • 석사과정, 박사과정

연락처

  • 062)530-1451

교육목표

경영학은 현대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을 비롯한 각종의 영리 및 비영리조직의 경영 및 관리에 관한 이론과 기술의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목표로 하는 학문이다. 경영학과의 전공분야는 인사, 조직, 생산, 계량, 마케팅, 재무 분야로 나누어지며 학부과정에서 이수한 경영학의 기초지식을 토대로 고급이론 및 응용방법을 탐구함으로써 미래사회 지도자로서의 전문경영인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과정

번호학년학기과목코드구분학점교과목명상세보기
1전체전체GR00624전공3.0경영학연구방법 상세보기
2전체전체GR00632전공3.0경영정보시스템 상세보기
3전체전체GR01598전공3.0국제경영전략특수연구 상세보기
4전체전체GR01600전공3.0국제경영특수연구 상세보기
5전체전체GR01762전공3.0금융기관경영론 상세보기
6전체전체GR01829전공3.0기업재무론 상세보기
7전체전체GR01975전공3.0노사관계론 상세보기
8전체전체GR02673전공3.0마케팅이론 상세보기
9전체전체GR02676전공3.0마케팅조사론 상세보기
10전체전체GR02708전공3.0마케팅세미나 상세보기
11전체전체GR02713전공3.0마케팅전략론 상세보기
12전체전체GR03620전공3.0비교경영론 상세보기
13전체전체GR03621전공3.0비교경영특수연구 상세보기
14전체전체GR04567전공3.0소비자행동론 상세보기
15전체전체GR06789전공3.0자산가격결정론 상세보기
16전체전체GR07471전공3.0조직이론 상세보기
17전체전체GR08516전공3.0투자론세미나 상세보기
18전체전체GR09048전공3.0해외직접투자론 상세보기
19전체전체GR09049전공3.0해외직접투자특수연구 상세보기
20전체전체GR14447전공3.0소비자행동세미나 상세보기
21전체전체GR14863전공3.0전략적마케팅특수연구 상세보기
22전체전체GR17181전공3.0국제마케팅특론 상세보기
23전체전체GR17182전공3.0국제마케팅특수연구 상세보기
24전체전체GR17183전공3.0국제마케팅전략론 상세보기
25전체전체GR17271전공3.0조직행동론 상세보기
26전체전체GR17669전공3.0인터넷마케팅 상세보기
27전체전체GR18356전공3.0멀티미디어응용연구 상세보기
28전체전체GR18361전공3.0서비스마케팅 상세보기
29전체전체GR18366전공3.0경영정보시스템세미나 상세보기
30전체전체GR18367전공3.0고객관계관리 상세보기
31전체전체GR18374전공3.0글로벌기업특론 상세보기
32전체전체GR18375전공3.0글로벌기업특수연구 상세보기
33전체전체GR18961전공3.0E-비즈니스전략 상세보기
34전체전체GR20066전공3.0소매경영론 상세보기
35전체전체GR21078전공3.0글로벌생산경영론 상세보기
36전체전체GR21080전공3.0전략적품질경영 상세보기
37전체전체GR21085전공3.0정보기술과경영혁신 상세보기
38전체전체GR21087전공3.0서비스사이언스 상세보기
39전체전체GR21089전공3.0정보화정책및평가 상세보기
40전체전체GR21090전공3.0정보기술관리 상세보기
41전체전체GR21091전공3.0솔루션응용및프로그래밍 상세보기
42전체전체GR21094전공3.0기업재무론실증연구 상세보기
43전체전체GR21095전공3.0투자분석 상세보기
44전체전체GR21096전공3.0파생금융상품론 상세보기
45전체전체GR21097전공3.0투자론실증연구 상세보기
46전체전체GR21098전공3.0금융기관경영론실증연구 상세보기
47전체전체GR21107전공3.0인적자원개발론 상세보기
48전체전체GR21263전공3.0E-비즈니스개론 상세보기
49전체전체GR21264전공3.0조직과인간관계 상세보기
50전체전체GR21265전공3.0조직이론세미나 상세보기
51전체전체GR21464전공3.0전략경영특론 상세보기
52전체전체GR21466전공3.0빅데이터개론 상세보기
53전체전체GR23210전공3.0조직과변화관리 상세보기
54전체전체GR23211전공3.0조직개발 상세보기
55전체전체GR23213전공3.0신제품개발론 상세보기
56전체전체GR23276전공3.0지역전략산업사례특론 상세보기
57전체전체GR23335전공3.0기술사업화론 상세보기
58전체전체GR23338전공3.0기업윤리 상세보기
59전체전체GR23339전공3.0빅데이터고급분석 상세보기
60전체전체GR23340전공3.0머신러닝이론및적용 상세보기
61전체전체GR23341전공3.0마케팅연구특수주제세미나 상세보기
62전체전체GR23373전공3.0브랜드관리 상세보기
63전체전체GR23476연구23.0연구연수1 상세보기
64전체전체GR23477연구26.0연구연수2 상세보기
65전체전체GR24628전공1.0경영학연구윤리와학위논문연구 상세보기
66전체전체GR24629전공3.0조직행동세미나 상세보기
67전체전체GR24630전공3.0인적자원관리세미나 상세보기
68전체전체GR24631전공3.0인적자원관리론 상세보기
69전체전체GR24632전공3.0노사관계세미나 상세보기
70전체전체GR24889전공3.0경영사례개발과현장문제해결 상세보기
71전체전체GR24890전공3.0경영확률통계 상세보기
72전체전체GR24906전공3.0기업의사회책임과ESG연구 상세보기
73전체전체GR24907전공3.0재무론세미나 상세보기
74전체전체GR24908전공3.0글로벌가치사슬분석 상세보기
75전체전체GR24909전공3.0재무론특수논제 상세보기
76전체전체GR24910전공3.0고급기업재무론 상세보기
77전체전체GR24911전공3.0기업재무세미나 상세보기
78전체전체GR24912전공3.0운영관리이론 상세보기
79전체전체GR24913전공3.0운영관리특론 상세보기
80전체전체GR24914전공3.0오퍼레이션스애널리틱스 상세보기
81전체전체GR24915전공3.0경영과학 상세보기
82전체전체GR24916전공3.0서비스혁신론 상세보기
83전체전체GR24917전공3.0시스템다이나믹스 상세보기
84전체전체GR25394전공3.0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경영연구 상세보기
85전체전체GR25395전공3.0행동및실험연구방법론 상세보기
86전체전체GR25396전공3.0질적연구방법론 상세보기
87전체전체GR25397전공3.0고급경영학연구방법론 상세보기
88전체전체GR25399전공3.0경영학이론 상세보기
89전체전체GR25400전공3.0창업과기업가정신연구 상세보기
90전체전체GR25401전공3.0기후변화와기업경영 상세보기
91전체전체GR25402전공3.0지속가능경영연구 상세보기
92전체전체GR25403전공3.0글로벌스타트업연구 상세보기
93전체전체GR25404전공3.0글로벌제도및다국적기업연구 상세보기
94전체전체GR25405전공3.0글로벌산업분석 상세보기
95전체전체GR25406전공3.0국제경영론 상세보기
96전체전체GR25407전공3.0지속가능마케팅 상세보기
97전체전체GR25408전공3.0모티베이션론 상세보기
98전체전체GR25409전공3.0비즈니스프로세스분석및개발 상세보기
99전체전체GR25410전공3.0기술혁신전략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