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공유하기

공학계열

지능전자컴퓨터공학과(Department of ICT Convergence System Engineering, ICT융합시스템공학과)

학위과정

  • 석사과정, 박사과정, 석·박사통합과정

연락처

  • 062)530-1800

교육목표

첨단 산업 분야를 대표하는 반도체, 정보통신, 제어공학 및 컴퓨터공학을 총망라하는 ICT융합시스템공학은 다른 학문 분야보다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이에 급속히 발전하는 산업현장에 적합한 실천적인 기술과 이론을 습득하며, 창의적이고 자유로운 공학적 사고의 능력을 함양시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학생의 능력과 적성에 적합한 자율적인 교육을 시행하고, 근본적인 기초지식과 심화된 ICT융합지식을 겸비한 인력을 양성한다.
그리고 미래 지향적인 신기술을 스마트도시, 스마트공장, 스마트에너지 등 다양한 응용 영역에 접목하고, ICT융합시스템기반의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전문지식을 연구하는 ICT융합시스템공학은 모든 학생의 연구 의욕을 부르기에 충분한 학문이다. 과학적 사고 능력과 창의력을 함양하도록 지능형 ICT융합기반의 전자·컴퓨터공학 기초지식과 이론을 체계적으로 교육하여 스마트시티, 스마트공장 등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그리고 첨단공학도구를 융합하여 실험을 설계하고 수행함으로써, 새로운 문제를 가지고 체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고급기술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학위명: 공학석사(영문: Master of Engineering), 공학박사(영문: Ph.D of Engineering)

교육과정

조회 결과가 없습니다.